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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우버 자율주행자동차 사망 사고
    카테고리 없음 2020. 3. 6. 04:01

    [뉴스pick] "우버 자율주행차 사망 문제, 인간 운전자라면 피할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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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 주행 중이던 우보 차량의 보행자 충돌 사망 문제 당시의 영상을 조사한 교통 문제, 감식 전문가들은 인간의 운전수라면 그이츄이에 신속하게 대응함으로써 보행인 생명을 구할 수도 있었을 것이라고 분석했다고 블룸버그 닷컴이 231 전했습니다.다른 전문가들은 문제 시간이 밤의 첫 0시에 어두워도, 보행자가 갑자기 차도에 뛰어든 게 아니라 차에 치여전 적어도 하나의 빈 차선을 자전거를 끌고 다닌 자요 이동한 그이츄이인 것을 들어 우보 자율 차량의 감지 장치가 보행자를 보지 못한 것에도 의문을 제기했습니다.블룸버그에 따르면 교통 문제 등 각종 문제 그이츄이울 재구성하고 분석하는 경력이 첫 0년 이상 우에크스코·인터내셔널 재커리 무어는 "1조 같은 사람 운전자라면, 제때 보행자를 알아차리고 반응하며 브레이크를 밟음으로써 그 보행자의 약 8피트(2.4m)앞에 차가 멈춘 것"이라고 결론을 내렸습니다.자율 주행 차량을 조사하는 사우 케롤라이쟈싱데 법학 교수의 브라이언트 워커 스미스는 "문제의 차량에 탑재된 레이저광 레이더와 1쌍의 레이더는 당연히 보행자를 탐지하고 정지 물체가 없는 것으로 분류해야 했어요 "기술상의 문제점을 지적했습니다.스미스는 영상만으로는 문제의 전모를 알 수 없다고 전제하고, 그러자 "이 영상은 우버의 자율주행 체제 결함과 운전자 주의 태만이 있음을 강력히 시사한다"고 말했습니다.물론 사망 보행자측의 책임도 있습니다 영상을 보면 우보 차량은 약 4초 동안 주행하는 보행자를 쳤습니다. 보행자는 영상 속에서 정상적인 보행 속도로 몇 걸음 걷는 장면이 포착됐다. 차는 충돌을 피하기 위해 속도를 줄였고 자기회피 움직임을 보이지 않았습니다."이 그이츄이웅 2가지 가능성밖에 없다. 자율주행 기술 분석가 마이크 램 씨는 감지 장치가 탐지에 실패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우보 자율 주행 차량에 탑재된 레이저광 레이더는 최소한 첫 00m까지 탐지할 수 있으며, 특히 낮보다는 1석에 더 좋은 성능을 발휘하는데 차가 아무런 반응하지 않은 것은 " 겹치는 "과 램지는 덧붙였습니다.사망 보행자가 영상으로 자전거를 끌고 길을 간 자네는 모습이 우보 차량의 헤드 라이트 빛에 비친 시간은 충돌 직전까지 약 2초.이 시간은 인간 운전자의 평균 반응시간과 유사하다. 즉 영상이 당시의 시야를 정확히 반영한 것이라면, 전방을 주시한 드라이버라면 적어도 핸들을 좌우로 돌리는 것으로 브레이크를 밟는 시도라도 했을 것"이라고 스미스는 일으켰습니다.전문가들의 이 같은 분석 결과는 현지 경찰이 충돌 영상을 살핀 뒤 보행자가 갑자기 차 앞에 올라 어떤 주행 방식도 문제를 피할 수 없었을 것이라고 설명한 것과 배치된다고 블룸버그는 지적했습니다.그러자 신 교통문제 분석가 무어는 차량 대시보드 카메라(블랙박스) 영상은 인간 운전자의 눈보다 취약하다며 문제의 영상에서는 보행자가 어둠 속에서 갑자기 자신이 나타난 것처럼 보이지만 인간 운전자가 앞쪽을 주시했다면 이 영상보다 보행자가 더 잘 보였을 것이라고 운을 。습니다.역시 교통 문제 분석가 숀 알렉산더도 인간의 운전자였다면 충돌을 피할 수 있었을 것이라는 무어의 소견에 동의했습니다. "인간의 운전자가 브레이크를 밟았다면, 그 제동 시간 동안 보행자가 시간을 벌어 피할 수도 있었을 것"이라는 것입니다.지역 경찰도 이 안에 발표한 성명을 통해 과실 책임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며 검찰이 조사를 완료한 뒤 판정하겠다고 밝혔습니다.문제의 영상에는 또한 인간의 보조 운전자가 약 한 0초간 밑을 봤는데 영상이 마지막 자신의 첫초의 직전에 머리를 세우고 놀라기도 자신 오프 라이다. 마이크 램지는 보조운전자가 제대로 앞을 보고 있어도 자율주행체제가 귀취에 맞춰 대응한다고 생각했다면 바로 대응하기 어려웠다고 설명했습니다.인간이 언제 컴퓨터 자율주행에 개입해야 할지 모른다는 겁니다.워싱턴대 로봇과 인공지능 전문 법학교수인 라이언 카를로는 아직 결론을 내리기는 이르지만 영상으로 볼 때 충돌이 불가피하다며 이 영상에서 우버의 책임이 면제된다는 생각은 완전히 틀렸다고 밝혔습니다.카메라는 보행자를 제때 감지하지 못했다 하더라도 왜 레이저광 레이더조차 보행자를 감지하지 못했을까. 왜 자율주행 프로그램은 보행자가 길을 계속 건널 거라고 예측하지 못했을까?"라고 그는 물었습니다.데버러 허스먼 전국안전협회(NSC) 회장은 자율주행 기술에 대해 우리가 아는 것이 거의 없다며 앞으로 자율주행 기술의 개발이 투명하게 이뤄지고 광범위하게 공유돼야 이번 문제이므로 배울 것이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출처:SBS뉴스 http://새로 s.sbs.co.kr/새로 s/endPage.do?새로 s_id=N첫 00468쵸쯔쵸쯔 74#openPrintPopup&plink=COPYPASTE&cooper=SBSNEWS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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